의료계와 한의계의 갈등이 옥시 사태로 확산될 조짐이다. 한의계가 과거 대한의사협회의 옥시 제품 인증사업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대한한의사협회는 19일 성명을 통해 "대한의사협회는 옥시 제품 인증사업으로 9년 간 21억원을 받아 챙겼다"며 가습기
살균제 사태에 침묵하고 있는 의사협회를 정조준했다.
의협은 지난 2004년 옥시와 협약을 맺고 ‘데톨’ 제품 매출액의 5%를 받는
인증사업을 진행한 바 있고, 옥시 사태가 불거진 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한의협은 “옥시 가습기 살균제
회수조치 이후에도 의협은 협약을 지속해 왔다”면서 “주방세제에 인증 마크를 붙여주고 역시 매출액의 5%를 돌려받는 파격적인 조건이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살균제 위해성이 밝혀졌음에도 또 다른 제품을 인증해 준 것은 옥시가 의협을 방패삼아 자신들의 허물을 감추고, 의협은 막대한
수익을 받고 이를 눈감아주려고 한 게 아닌지 의심받기 충분한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자신들의 이익과 체면 때문에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등한시 한 점에 대해 지금이라도 뼈를 깎는 반성과 동시에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의협에 다시 한 번 엄중히 충고한다”고 강조했다.
의협은 한의협의 문제제기를 "악의적"이라고 표현하며 불쾌함을
피력했다.
이미 2013년 옥시제품 추천을 취소하고, 공식적으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는데 지금에 와서 해묵은 문제를 끄집어내는
것은 적절치 않은 처사라는 논리다.
의협 김주현 대변인은 "옥시 제품 인증 사업으로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린 것에 송구스러운
마음이지만, 한의협이 의도를 가지고 같은 의료단체인 의협에 사과를 촉구하는 것은 맞지 않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의협
성명은 국민들이 사실 관계를 오인할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같은 의료인단체로서 유감스럽다"며 "국민들이 원한다면 의협은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사과를 하고 책임있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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