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국제수준의 업무품질 확보로 고객 신뢰도 향상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14일(월)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경영시스템 □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는 응급환자가 의료기관에서 응급증상으로 진료를 받은 후 의료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 비용을 국가가 대신 지급해주고 나중에 돌려받는 제도로, 심사평가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 심사평가원 수탁사업부는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국제수준의 업무품질을 확보하여 수탁업무의 질과 위탁자 및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6년 9월부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준비했으며, ○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의 ▲리스크 관리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성과관리 등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하여 인증했다. □ 심사평가원 구자군 수탁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응급, 보훈 등 공공부문의 진료비 심사 위탁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사평가원에 대한 신뢰가 더욱 두터워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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